반포 한강공원, 플로팅아일랜드 올해 5월 그랜드 오픈
플로팅 아일랜드는 2007년 한강에 인공섬을 만들어 문화공간으로 활용하자는 시민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되었어요. 다가오는 2011년 5월 그랜드 오픈한다고 해요.
아직 정식 오픈은 하지 않았지만, 현재 SBS 드라마 '아테나 : 전쟁의 여신'에서 플로팅아일랜드가 국가대테러정보원(NTS) 본부로 소개되고 벌써부터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요.
플로팅아일랜드(Floating Island)
플로팅아일랜드는 세계 최초로 물 위에 떠 있을 수 있는 부체 위에 건물을 지은 것 이에요.
광화문과 예술의 전당 중간에 위치한 특성과, 새롭게 한강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 관광의 장소로 유명해 질 거예요.
1섬(컨벤션홀 : 한강 MICE의 중심)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국제회의, 리셉션, 제작발표회, 신제품 발표회, 마케팅 이벤트, 웨딩 등의 다양한 행사를 할 수 있는 컨벤션홀과 레스토랑이 있어요.
2섬(엔터테인먼트의 중심)
다양한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으로 3층짜리 건물이에요.
공연, 전시 등의 문화체험 행사 진행은 물론 컨퍼런스, 세미나, 컨벤션 등의 행사를 해요.
3섬(수상레포츠의 중심)
한강에서 다양한 수상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요트와 다양한 수상체험 시설이 준비되어 있는 새로운 수상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미디어아트갤러리(Media Art Gallery)
미디어아트갤러리는 1섬, 2섬, 3섬과 같이 한강 위에 떠있는 수상시설이에요.
초대형 LED를 비롯한 다양한 연출시스템 (조명, 음향, 음악분수, 레이저, 특수효과 설비 등)을 가지고 있어요.
플로팅 아일랜드 홈페이지 : http://www.floatingisland.com/
내용 출처 : http://www.visitseoul.net
⊙ 홈페이지 : http://www.greenkorean.co.kr, hit:78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