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활 이야기

택배 보내는 방법과 택배의 종류를 소개할게요.
날짜 : 2011-03-11 11:10:59 글쓴이 : Green 조회수: 4467

택배 (parcel service) ▶ 우편물이나 짐, 상품을 원하는 곳까지 직접 배달해 주는 일을 말해요.

급하게 물건을 보내거나 안전하게 보낼 때 사용할 수 있는 택배를 소개할게요. 택배는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다양해요.

① 우체국 택배

우체국 택배는 3가지 종류가 있어요. 택배, 등기소포, 등기우편등이 있습니다,

등기소포,등기우편은 우체국에서만 접수가능하고 택배는 우체국직원이 접수지 댁에 방문하셔서 수거해요. 보내는 물건의 중량을 제고 가격을 매기기 때문에 가격에 항상 달라요.

택배나 등기소포 발송시 제주지역에서 발송하는 것이므로 추가운임 발생해요.

 

② 지하철 택배

지하철 택배는 기사분이 물건을 받아 차나 오토바이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지하철을 이용해서 장소까지 가요. 그래서 아주 먼 거리나 서울에서 지방 또는 지방에서 서울로 물건을 보내는 것은 불가능해요. 물건 전달 소요시간은 보통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걸려요.

 

③ 택배 회사

택배회사는 대한통운이나 로젠택배 등 택배회사의 지점에가서 물건을 맡기면 배송을 할수 있어요.

또는 택배회사 홈페이지에서 대표전화번호를 확인하고 전화하면 물건을 받으러 기사분이 와요.

택배 회사의 장점은 여러가지 옵션 선택이 가능해요. 등기는 물론이고 빠른배송 배송보험 등 회사마다 상당히 다양합니다.

물건 전달 소요시간은 보통 2일에서 5일 정도 걸려요. 먼거리로 보내는 것도 가능해요.

가격은 보통 2500원~3500원 정도에요.

 

⊙ 홈페이지 : http://www.greenkorean.co.kr, hit:390